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300원 강백호신발 나이키 에어조던 6 인프라레드 에어조던 시리즈3040 유년시절 향수 추억 아이템

by 시시콜콜 2023. 1. 27.
728x90
반응형

나이키 '에어조던6 인프라레드'

‘더 퍼스트 슬램덩크(이하 슬램덩크)’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계속되고 있다.  슬램덩크 주인공들이 신은 한정판 농구화부터 굿즈에 누리꾼들의 관심이 집중되며 구입을 위한 ‘오픈런(개점 전부터 대기하는 행위)’ 행렬까지 이어지고 있다.

슬램덩크 강백호 첫 번째 운동화인 ‘에어조던6 인프라레드’

슬램덩크 강백호 첫 번째 운동화인 ‘에어조던6 인프라레드’

이 제품은 “조던을 몰라도 ‘강백호 신발’은 안다”라는 말이 돌 정도로 ‘강백호 신발’로 인터넷가 30만원에서 40만원대까지 판매되고 있어요.

슬램덩크’ 49화에  강백호가 신발 가게 점원이 신고 있던 농구화를 실수로 밟게 되는데 “중고품이니까 깎아줘요”라는 말과 함께 30엔(약 300원)을 주고 산 신발이다. 강백호가 능남고를 꺾고 전국 대회 진출을 확정짓던 당시에도 이 모델을 착용하기도 했다.

에어조던 1 하이 브레드’

강백호의 운동화 중 또 다른 핫템은 ‘에어조던 1 하이 브레드’


강백호가 신발 가게 아저씨로부터 받은 이 제품은 최근 모든 에어조던 시리즈를 통틀어 가장 인기 있는 모델 중 하나로 꼽히는 ‘브레드’는 검정색과 빨강색, 하얀색의 조합으로 유광의 애나멜 처리가 되어있다. 제품 안감에는 레터링 자수 포인트가 있으며
40만원대에 판매되고 있어요.

에어조던5 파이어 레드

서태웅 신발 에어조던5 파이어 레드

에어조던5 파이어 레드는 슬램덩크 팬들과 스니커즈 마니아들 사이에서 ‘서태웅 신발’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고 있다.
1990년 첫 발매 당시 엄청난 인기로 구매를 위한 소비자들 사이에서 폭행 사건이 생길 정도로 이슈가 되기도 했다. 이러한 인기에 첫 발매 이후 1999년, 2008년, 2013년에 이어 2020년 나이키에어조던5의 탄생 30주년을 기념해 오리지널 컬러로 재발매된 바 있다.
슬램덩크 전편을 통틀어 최고의 명장면 중 하나로 손꼽히는 서태웅과 강백호의 하이파이브 장면에서 서태웅이 바로 이 신발을 착용했다. 색상을 시카고 불스의 컬러를 표현하며 일만 고무메쉬아 반사 소재를 사용했으며 밑창에는 점프맨이 디자인 되어있다. 30만원 후반대

에어조던 시리즈’는 1985년 1탄 발매부터 2008년 23탄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 남성들로부터 인기를 얻은 농구화다. 국내에서도 오리지널 에어조던 시리즈를 수집하며 유년 시절의 향수를 추억하는 신발로 리셀 시장에선 일부 팬덤을 형성해 수십만원에서 수백만원까지 뛰기도 한다.

2월 7일까지 더현대 서울에서 열린 더 퍼스트 슬램덩크’ 팝업 스토어가 오픈하자 약 300명의 팬들이 ‘오픈런’을 하기 위해 전날부터 팝업 스토어 앞에 대기하는 현상이 벌어지기도 했다. 팝업 스토어에는 팬들의 요청이 많았던 슬램덩크 한정판 피규어를 비롯해 캐릭터 유니폼 패키지 등 200여개의 상품이 준비됐다. 유니폼의 경우 1인 한정 5개까지 구매할 수 있다.

저도 나이키를 좋아하는데 제 딸도 나이키 덕후라 조던시리즈를 사고 싶으나  갖고 싶은 제품은 배송기간이 한달이상 걸린다고 하네요. ㅋㅋ
슬램덩크 인기로 당분간 나이키 제품 가격은 고공행진 구하기도 쉽지 않겠어요.


반응형

/t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