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워케이션
일(Work)과 휴가(Vacation)의 합성어로, 집이나 사무실이 아닌 원하는 곳에서 업무와 휴가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새로운 근무제도
코로나19로 재택근무가 확산되고 원격근무가 가능한 디지털 기반이 조성되면서 휴가지에서의 업무를 인정함으로써 업무의 능률성을 높인다.
특히 디지털 기기에 익숙하고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을 중요시하는 MZ세대들의 등장이 워케이션의 확산에 영향을 주고 있다.
워케이션 장점
워케이션은 새롭고 낯선 지역에서의 업무를 통해 업무 효율성 향상은 물론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
워케이션이 코로나19로 나타난 일시적인 현상이 아니라 향후 전 세계적으로 지속해서 성장할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분석을 내놓고 있다.
부산시는 7일 동구 아스티 호텔에서 ‘부산 워케이션 거점센터’ 개소식
부산 워케이션 거점센터는 전체면적 708.5㎡ 규모다. 업무공간은 1인 업무에 초점을 맞춘 몰입형 좌석과 협업을 위한 회의형 좌석 등으로 50석을 마련했고, 화상·폰부스 4실, 회의실, 이벤트라운지, 편의 공간 등으로 구성됐다. 해킹을 방지할 수 있는 방화벽을 갖춘 독자적 인터넷망을 제공하는 등 업무에 불편함이 없도록 했다.
부산 워케이션 거점·위성센터 운영시간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부산은 천혜의 자연환경과 대도시의 인프라가 동시에 조성된 워케이션의 최적지”라며 “바다와 자연이 어우러진 곳에서 일, 삶, 쉼의 균형을 느끼길 기대한다”
부산형 워케이션에 참여하는 1호 기업은 구글코리아, 슬랙을 비롯한 외국계 기업과 국내 IT 기업인 미디어젠, 메가존클라우드로
업무 공간의 제약을 덜 받고 업무 형태가 유동적인 IT 기업이 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형 워케이션 사업’은 인구가 줄고 생활 경제가 침체하고 있는 지역에 역외기업 직원이 5일 이상 숙박하고 생활하면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한다는 취지”라면서 “더 나아가서는 부산 생활 체험을 통해 역외기업의 부산 이전이나 지사 설립을 목표로 한다”고 강조했다.
바다가 보이는 까페에서 노트북으로 회사일을 한다.
낭만적이고 멋있어요.
부산시 웨케이션 사업이 발전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